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외식

용산 노포 맛집 성광식당ㅣ맛깔나게 음식하는 맛집

by 칸쵸하우스 2024. 7. 5.
반응형

 

성광식당 

  • 영업 시간 : 11시-22시
  • 주소 : 서울 용산구 새창로 213-17 성광빌딩

 

 


신용산역 근처에 아구탕 맛집이 있다하여 와봤습니다. 여기 바로 옆이 한성식당이라는 순대국집인데 이 순대국집도 유명한 곳이거든요. 그래서 이쪽을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듯... 





아무튼 매장 앞! 식당 매장 앞에서 왠 복숭아? 재밌게도 식당에서 과일을 팔고 있는 상황이네요.




 

이집은 아구탕도 유명하지만 사실 제육볶음도 유명해서 그런지 손님 테이블들을 보니 다양한 메뉴를 골고루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집 장점은, 반찬이 맛있다는 점입니다. 약간 요리 솜씨 좋은 엄마, 할머니가 해주는 그런 느낌이랄까. 다 맛깔나게 잘 하시더라고요.

무생채도 제가 좀 까다로운데 괜찮다고 느꼈고, 도라지 무침도 새콤하게 잘 무쳐낸 맛. 이 나물도 맛있어서 리필했습니다.

대충 반찬 맛을 보니 이집 잘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메인, 대구탕아 나옵니다. 




저는 첫 방문이니 대구탕을 선택했습니다. 다음번에 제육과 낙지볶음, 아 단골분들이 닭볶음탕도 괜찮다던데... 한 번씩 다 먹어 봐야 될 듯.




대구탕은 맑은 버전은 아니고 칼칼한 스타일인데요. 원래 맑은 지리 스타일 좋아하긴 하지만 여기는 이것도 맛이 있었습니다. 대구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고요.  대구 외에 해산물도 조금씩 들어갑니다.

 

 


대구 살도 충분히 먹었고, 전반적으로 잘 끓인 깔끔한 탕이여서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1인 11,000원인데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약간 아재들만 가는 그런 분위기의 식당인데 맛이 괜찮았어요. 용산에서 점심을 드시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식당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