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정보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에어비앤비 하양하양ㅣ판포포구 근처 실내 자쿠지와 불멍, 바베큐가 가능한 곳

by 칸쵸하우스 2024. 1. 27.
반응형

 

제주시의 에어비앤비, 하양하양의 첫 인상은 말 그대로 하양하양했다. 흰색 단독 주택 건물이고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바로 아래에 차를 주차할 수 있다. 사진에서 봤을 때 보이는 저 문이 숙소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현관문이다. 

 

 

 

이곳의 위치는,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해 있다. 숙소에서 판포포구가 자동차로 5분 정도 거리라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계절이라면 근처에서 수영을 즐길 수도 있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조금 더 가게 되면 금능 해수욕장도 있다.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서 우리는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마을 안의 돌담길을 따라 걸으면 두모리 바닷가가 나온다고 하니 산책하시는 것도 추천한다. 바깥에 앉아만 있어도 힐링. 

 

 

 

 

여기서는 불멍을 신청해서 경험할 수 있는데, 날씨에 따라 어려울 수 있는 점. 사진으로 봐도 우리는 축축한 날씨덕에 경험하지 못했다. 밖에서 바베큐도 할 수 있다. 날씨 좋을 때는 바베큐도 하고 불멍도 하면 좋을 것 같다. 각각 2만 원의 추가 비용이 있다. 

 

 

 

짐을 가지고 입구로 들어간다. 혹시 캐리어 바퀴가 너무 더러운지 확인하고 물티슈로 닦아주는 배려는 필수. 



 

2층 다락방 

2층부터 소개를 하자면, 하야하양은 다락방이 있다. 

 

 

해먹에 몸을 잠시 뉘어본다. 여기에는 약간의 보드게임이 있었다. 위에 올라와서 잘 수도 있겠다. 

 

 

 

 

1층 거실/주방

2층에서 이제 1층으로 내려간다. 계단에서 내려올 때는 조심해야 한다. 

 

 

스탠바이미도 식탁 앞에 있어서 보면서 식사하기 좋았다. 

 

 

 

주방과 거실이 한 공간에 있다고 보면 된다. 전체적인 구조를 참고할 수 있는 사진이다.

 

 

 

 

주방에 커피 머신, 티를 마실 수 있는 도구, 토스터기 등 있을 건 거의 다 있다. 

 

 

 

드립커피, 일리캡슐, 티백이 있으니 원하는대로 마시면 된다. 아침에 드립 커피 한 잔씩 하니 좋았다. 

 

 

주방 창으로 내다보면 풍차가 보인다. 숙소에서 신창풍차해안도로도 가까이 있어서 드라이브하기가 좋다고 한다. 

 

 

 

 

 

갖가지 식기, 컵, 도구들 왠만한 것은 다 있다고 생각하서도 될 것 같다. 아이들을 위한 실리콘 식기까지 준비가 되어 있다. 

 

 

 



이건 조식으로 준비해주신 바구니. 

 

 

 

냉장고 안에 있는 것도 다 먹어도 된다고 안내해 주셨다. 

 

 

 

 

자쿠지/샤워공간

이 숙소의 하이라이트, 포인트는 자쿠지. 

 

 

자쿠지 옆쪽으로 세면대와 샤워공간이 마주보고 있다. 이곳의 단점은 샤워공간이 오픈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습도 걱정도 좀 되었는데 제습기가 있다. 

 

 

 

 

샤워실이 이렇게 오픈되어 있어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사용하다 보니 적응은 되었다. 

 

 

 

자쿠지 옆에는 창문이 있어서 살짝 문을 여니, 아래는 따뜻하고 얼굴 쪽은 바람이 솔솔 불어와 참 좋았다. 

 

 

 

화장실은 분리되어 있다. 

 

 

 

 

침실

개인적으로 침실이 마음에 들었다. 천장이 매우 높았다. 딱 침대만 있는 것도 내 스타일이었다. 침대는 퀸 사이즈다. 3인 이상 예약을 하면 여기서 다 잘 수가 없으니 2층 다락방ㅇ에 슈퍼싱글 침구(토퍼+이불)가 인당 제공해된다고 한다. 

 

 

 

위쪽에 프로젝터가 있어서 넷플릭스나 영상을 맞은 편 벽에 쏴서 볼 수 있다. 침대에 누워서 영상 보는 시간은 못 참지. 

 

 

 

맞은 편에는 이런식. 여기에 캐리어를 놓고 이용했다. 

 

 

 

여기는, 거실 밖 테라스이다. 여기에 앉아서 모닝커피 마시면 좋을 것 같은데 추워서 패스했다. 

 

 

 

하양하양의 주인장님이 준비해주신 폴라로이드 사진. 소소한 재미, 주인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다. 

 

 

 

수건걸이가 독특하고 예뻐서 찍어봤다. 디테일이 좋네. 

 

 

내돈내산 에어비앤비에서 예약을 했다. 

https://www.airbnb.co.kr/rooms/916515900619319712?source_impression_id=p3_1706340165_gh5aowi8NNd8OvPw

 

집 · 제주시 · ★4.98 · 침실 2개 · 침대 3개 · 욕실 1개

《하양하양》 따뜻한 실내 자쿠지와 풍차뷰 다락/ 편안한 쉼이 있는 제주감성숙소

www.airbnb.co.kr

 

 

숙소에서 바깥으로 이렇게 이어지는 문도 있다.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때는 야외공간도 더 즐기고, 야무지게 숙소를 누릴 수 있을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