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외식

[하남 미사동 맛집 강변손두부] 허영만 백반기행에 나온 두부 전문점

by 칸쵸하우스 2022. 12. 31.
반응형



강변손두부

영업 시간 : 7:30-20:30(주말 브레이크 타임 15:00-16: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 가능
주소 : 미사동 538-8


 

이곳은 하남시 미사동에 위치한 강변손두부라는 식당입니다. 이 근처에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두부전문점, 미사동맛집으로 알려진 강변손두부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매장 앞에는 주차장이 나름 넉넉히 있습니다.



입구에 안내가 많네요.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니 헛걸음 하시는 분들 안계시길. 

 

이른 저녁 시간에 도착했더니 아직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여유롭게 식사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메뉴는 두부집이니 두부요리가 메인입니다. 식객 허영만 선생님이 오셨던 곳이기도 합니다. 예약을 하면 닭도리탕, 닭백숙, 오리탕을 먹을 수 있나보네요. 고춧가루가 중국산인 점은 아쉬움. 



두부전골입니다. 중, 대 2가지 종류가 있더라고요. 떡만 익으면 바로 먹어도 되는 상태로 나옵니다. 뭐 별거 없이 보이는데 생각보다 국물이 깔끔하고 매콤한 것이 맛이 좋았습니다. 다른 반찬이 필요없네요. 



감자전은 고소한 냄새 진동. 순수한 맛이 좋았는데 사이드 메뉴로 하나 필수. 술 좋아하시면 고택주도 한 잔. 



뜨겁게 나온 하얀순두부는 고소 그 자체. 들깨와 순두부의 조화가 아주 좋고 후루룩 잘 넘어갔습니다. 밥 없이 이것만 먹었는데 꼬수워서 자꾸 떠먹게 되는 하얀순두부였습니다.

반응형

댓글